갱년기장애

본문 바로가기

갱년기장애

갱년기 장애

갱년기 장애

갱년기 장애란 폐경이 되면서 여성 호르몬이 부족해져 나타나는 증상으로 규정됩니다. 그 증상으로 상열감, 홍조, 땀, 가슴두근거림, 짜증, 불안, 우울, 불면증, 생리불순 등의 증상이 주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 이외에도 근육통, 두통, 피부건조증, 관절질환 등 사람마다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갱년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갱년기가 오는 것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치료를 굳이 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있고 치료가 꼭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평소 몸이 건강하여생리가 불규칙해지고 생리가 끝나도 크게 불편한 증상이 없는 분들은 치료를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꼭 받아야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는 분들 두 번째는 아직 시기가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입니다. 갱년기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는 분들은 여성호르몬의 변화 이외에도 몸에 다른 대사적 문제가 동반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급작스러운 변화에 몸이 적절한 대응을 하지 못해서 여러 병적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또한 폐경이 되는 나이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고 그것을 조금 이르다고 비정상이라고 말 할 수는 없지만 평소에 몸 관리가 잘 안되어 몸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이 폐경이 빨리 오면서 증상을 심하게 앓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치료를 하시면서 다시 생리가 시작되는 경우도 종종 보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갱년기 증상에 여성호르몬 치료를 많이 받게 됩니다. 하지만 ‘호르몬 치료’는 위험부담이 많습니다. 유방암,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부작용이 많이 보고되고 있으며 여성호르몬은 치료제가 아닌 증상을 일시적으로 멈춰주는 치료일 뿐입니다.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고 그것은 내 몸을 적절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한의학적 관점에서는 간의 혈이 부족하고 신장의 진음(眞陰)이 부족해지면서 나타나는 여성의 변화 과정으로 보고 있습니다.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정(정수)과 혈(혈액)이 부족해지거나 고갈되어 인체의 장기가 원활히 기능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 갱년기 증상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희튼튼한의원에서의 치료방법

경희튼튼한의원에서는 전신 기능저하 회복을 도모합니다. 나이가 들면 그 상황에 맞춘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성호르몬을 직접 투여하는 것이 아니라 증상의 원인을 분석하여 폐경을 막을 수는 없어도 그에 맞게 한약 및 침, 약침, 추나 등으로 치료하여 갱년기와 그 이후에도 건강하게 살 수 있는 정신과 몸을 만드는 것이 본원의 치료목적입니다.


그누보드5
경희튼튼한의원
주소 : 서울시 은평구 응암동 76-2 삼영빌딩 301호 | 광고책임자 : 박정훈 원장 | 사업자등록번호 : 110-92-05404
전화 : 02-354-1075 | 팩스 : 02-354-1076 | Copyright (C) 경희튼튼한의원.All rights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