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임

본문 바로가기

난임

난임

난임

난임

결혼 연령이 늦어지면서 첫 임신을 하는 시기도 늦어지고,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와 환경의 영향으로 통계적으로 일곱 커플 중 한 커플은 난임을 겪고 있습니다. 생활환경과 식습관 등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난임 발생 확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결혼을 한 부부가 1년이 지나도록 피임을 하지 않고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하였을 때 임신이 되지 않는다면 난임으로 진단을 하게 됩니다.

난임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크게 의학적으로 검사상 난임 또는 불임의 원인으로 의심되는 질환 또는 의심정황이 있는 경우와 검사상 문제가 없는 경우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검사상 확인이 되는 경우는 선천적인 문제로 월경이 아예 없는 경우가 있으며 다낭성난소증후군이나, 자궁내막증식증, 자궁내막증, 자궁선근증, 자궁근종 등의 증상이 확인되거나 이런 질환은 없지만 난소기능검사상 AMH 수지 저하나 혈액검사에서 NK cell 수치 증가 등의 의심정황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검사상 정상 범주이지만 임신이 잘 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경우 원인 불명의 난임으로 진단을 하게 되는데 이 경우는 검사를 하더라도 특별한 원인이 나오지 않습니다. 이 경우는 원인을 찾지 못한 것입니다. 원인 불명의 난임은 대개 수정은 되지만, 착상이 되지 않아 임신으로 진행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임신을 위해 시험관 시술을 받더라도 착상이 되지 않아 이식 후 피검사를 하게 되면 임신 수치가 낮게 나오며 바로 월경으로 이어지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이런 상황은 원인 불명의 난임에서 종종 접하게 됩니다.

경희튼튼한의원에서의 치료방법

경희튼튼한의원에서는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하여 치료를 합니다.

첫 번째는 몸의 문제입니다.
환자분들마다 차이가 있지만 스트레스 또는 식이불균형으로 인하여 호르몬 대사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뇌하수체-갑상선-부신 관련 호르몬과 뇌하수체-난소 관련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하여 대사 이상으로 인한 질환과 더불어 난임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수치는 정상이나 전체적인 균형은 좋지 않아 임신이 잘 되지 않는 사례도 많으며 이런 상황을 몸의 전체적인 부분을 진단하여 치료하면 여러 질환이 개선되면서 임신이 되는 경우를 많이 봐 왔습니다.

두 번째는 마음의 문제입니다.
보통 임신문제로 한의원을 찾는 경우에는 이것 저것 검사 다 받고 시도도 다 해보고 잘 안되서 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지쳐있고 마음이 불안하고 쫒기는 경우를 많이 접합니다. 본원에서는 이런 문제에 관해 약을 비롯한 여러 치료와 함께 상담을 통해 해결해 가고 있습니다.

한약 및 한의학 치료로 난임이 다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훨씬 확률을 높여줍니다. 일반적으로 인공수정의 성공률은 10% 내외, 시험관 시술의 경우는 30% 내외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가까운 일본에서는 일반병원에서 한약을 같이 투여하는 경우가 많은데 성공확률이 거의 2배 가량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별 신체 상태나 병증에 따라 맞춤 조제된 임신 한약을 통해 몸의 균형을 잡아 임신 기능을 다스려 자연적인 배란과 착상, 임신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인공수정, 시험관아기 등을 고려중인 난임 부부라면 한의학 치료를 병행하면 임신 성공률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습니다.


그누보드5
경희튼튼한의원
주소 : 서울시 은평구 응암동 76-2 삼영빌딩 301호 | 광고책임자 : 박정훈 원장 | 사업자등록번호 : 110-92-05404
전화 : 02-354-1075 | 팩스 : 02-354-1076 | Copyright (C) 경희튼튼한의원.All rights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