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발목,손가락관절통증
손목,발목,손가락 관절통증

스마트폰의 많은 사용으로 관절염 및 관절 통증은 더 이상 나이 든 분들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남녀노소 불문 평소 생활 습관에서 비롯된 관절 질환은 정확한 원인 파악부터 생활습관 개선까지 추후 후유증을 최소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에서 가장 흔히 발생하는 증상으로 엄지와 둘째손가락, 셋째 손가락이 저리고 무감각해지는 증상이 가장 흔합니다. 엄지 두덩 부위가 뻐근한 듯한 방산통이 있으며, 넷째 손가락의 안쪽 1/2 또는 전체 손가락에서 느끼는 경우도 있으며 주로 야간에 증상이 더 심해집니다. 직접적 원인은 정중신경 압박 또는 손목 관절에서 발생한 정중신경 포착에 의해 발생합니다. 중요한 것은 왜 정중신경이 압박, 포착 되었는지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단순이 많이 써서? 이 말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어떤 기전으로 신경이 손목부위에서 압박, 포착되었는지를 알아야 치료도 잘 되고 재발이 줄어듭니다.
경희튼튼한의원에서의 치료방법
경희튼튼한의원에서는 손목터널증후군이 생긴 원인을 정확히 진단합니다. 손목터널 증후군은 단순이 손목의 문제가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팔꿈치, 어깨, 목 등 그 연관된 부분의 골격, 근육, 인대의 불균형이 최종적으로 손목에서 나타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인 부위에 대한 정확한 진단 후 추나요법 및 약침, 침, 뜸, 한약으로 근본적 치료를 합니다.
족저근막염
족저근막염이란 발바닥의 탄력과 모양을 유지해주는 긴 끈 같은 족저근막에 생긴 염증을 말합니다. 발을 디딜 때 발바닥의 지속적인 통증이 발생된다면 족저근막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은 발뒤꿈치 뼈의 전내측과 다섯 발가락뼈를 이어주므로 발의 아치를 유지하고 발바닥이 받는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족저근막염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하이힐을 신은 경우, 발뒤꿈치의 지방패드가 적어진 경우, 평소 걷기나 운동을 잘 하지 않는 경우, 순간적으로 족저근막이 강하게 늘어나 펴지면서 손상을 받은 경우 등이 있습니다. 족저근막염을 방치하게 되면 만성적인 발뒤축의 통증, 활동제한, 전족부‧무릎‧엉치에 통증이 발생하며 허리 질환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경희튼튼한의원에서의 치료방법
경희튼튼한의원에서는 족저근막염이 생긴 이유를 정확히 진단합니다. 족저근막염은 생활습관에 원인이 있지만 그로 인한 골격 및 근육의 변형을 자세히 진단하여야 합니다. 발바닥 골격 및 다리의 골격, 허리의 골격 및 그와 연결된 다른 여러 요인을 정확히 진단하고 치료해야 빨리 치료가 됩니다. 정확한 진단 후에 추나요법 및 약침, 침, 뜸, 한약으로 근본적 치료를 합니다.

손가락 통증
손가락 통증은 단순 염좌, 과사용으로 인한 관절 및 인대의 염증, 퇴행성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등으로 유발됩니다. 그냥 쉬어도 좋아지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별것 아니다 생각하고 방치하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통증이 일주일 이상 가거나 자꾸 같은 부위가 반복되는 경우는 꼭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X-ray 상 이상이 없으나 오래가는 통증이 상당히 많으며 이런 경우 X-ray 진단으로 알기 힘든 아탈구일 수도 있으며 또는 손목이나 팔꿈치, 목 등 다른 부위의 문제로 인해 발생한 것 일수도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으로 인해 통증이 생길 수도 있는데 퇴행성으로 온 경우는 관절 연골이 닳아 퇴행성으로 변화되면서 염증이 생기는 증상이며, 류마티스 관절염과는 구분을 하여야 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만성 염증성 자가면역 질환인 류마티즘에 의해 발생하는 관절염입니다.
퇴행성 관절염을 겪는 환자는 흔히 연골 주변의 뼈가 커져 관절이 붓고 욱씬거리며 아침에 뻣뻣하며 손가락을 움직이기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반해 류마티즘은 전신질환이기 때문에 손가락 외 타 관절이나 조직에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연골이 손상되고 관절이 변형돼 관절이 물렁물렁하고 따뜻해지는 등의 증상이 동반됩니다.
경희튼튼한의원에서의 치료방법
경희튼튼한의원에서는 손가락관절통증의 원인을 정확히 진단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제공합니다. 손가락 통증의 경우 퇴행성 관절염을 동반하더라도 통증치료는 잘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추나요법 및 약침, 침 뜸 요법 및 한약복용 등의 방법으로 근본적 치료를 합니다.